한국필립모리스, 탈(脫) 플라스틱 실천 ‘고고(GOGO) 챌린지’ 릴레이

ESG경영을 통한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꿈꾸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인 '고고(GO GO)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실천 운동으로 SNS를 통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해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로부터 고고 챌린지를 이어받았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본사(서울 여의도)의 모든 플라스틱 생수병을 없애고 커피 생두 껍질로 만든 친환경컵을 전직원에게 배부했다. 이를 통해 본사에서 사용하던 연간 80,000개 이상의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한국필립모리스 경남 양산 공장의 업무공간과 식당에서는 이미 플라스틱 생수병을 없앴고, 전국의 영업 사무실에서도 플라스틱 생수병을 없애나갈 계획이다.

또한,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과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사회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도 줄여 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 강조했다.

백 대표는 다음 고고 챌린지 캠페인 주자로 메트라이프생명을 지목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 TREND&GENRE] 1990년대 한국 대중음악사 : 다양성과 글로벌화의 시대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