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체가 되어 창작하는 축제 ‘2021 커뮤니티아트축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2021 커뮤니티아트축제에 참여할 화성시민과 관내 예술가를 5월 31일부터 6월 7일까지 8일간 모집한다.
'커뮤니티아트'는 지역공동체의 구성원이 문화예술 창작에 직접 참여하며 문화를 만드는 예술 활동으로, 시민과 예술가가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창작한 예술작품을 지역 야외공간에 전시하는 비응집, 워킹스루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화성시민(관내 예술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가족, 친구, 이웃, 회사동료 등 다양한 공동체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모집 인원은 최대 시민 50명, 예술가 10명으로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해 접수할 수 있으며, 관심사를 바탕으로 공동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선정된 화성시민과 예술가에게는 커뮤니티아트에 관한 기본 활동 교육을 진행한 뒤 매칭된 공동체와 예술가가 함께 7~8월 2달간 구성원들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주 1회 창의적인 모임을 갖게 된다. 이를 통해 제작된 예술창작품은 이번 가을 야외 축제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참여시민과 예술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일별)를 지급하며, 예술창작품 제작에는 최대 3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