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SN-COLORO, S/S 23 시즌 컬러 트렌드!!
소비자·디자인 트렌드 분야의 선두 기업인 WGSN과 글로벌 컬러 전문 기업 Coloro는 2023년 전 세계적인 유행을 주도할 주요 컬러로 ‘디지털 라벤더’를 선정했다.
소비자들이 새로운 어려움에 직면함에 따라 힐링을 위한 소소한 노력은 일상의 일부가 되고, 회복을 위한 활동에는 심신의 건강을 되찾아 주고 개선해 주는 색상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주요 트렌드 컬러는 코로나19로 야기된 생활의 제약과 불확실한 상황을 겪은 후 사뭇 달라진 세상을 반영 소비자들이 달라진 생활과 현실에 적응해 나가면서, 낙관주의와 희망, 안정감 그리고 균형감을 비롯해 감정에 충실한 컬러를 추구한다.
◇S/S 23 시즌 주요 컬러 팔레트와 Coloro 컬러 코드
Digital Lavender
Coloro: 134-67-16
2023 올해의 컬러
디지털 라벤더(Digital Lavender)는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며 안정감과 균형을 대변한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라벤더와 같이 파장이 짧은 색상은 차분함과 평온함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Luscious Red
Coloro: 010-46-36
러셔스 레드(Luscious Red)는 심박 수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강렬한 색조로 욕망, 정렬, 힘을 전한다. 아울러 몰입감과 초현실감이 느껴지는 가벼움과 일시성을 지닌다.
Sundial
Coloro: 028-59-26
선다이얼은 여러 품목에 잘 어울리는 실용적인 옐로우 컬러다. 채도가 높으면서도 어스톤을 동시에 지녀 평상복이나 외출복을 망라해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에 적합하다.
Tranquil Blue
Coloro: 114-57-24
트랭퀼 블루(Tranquil Blue)는 지속가능성과도 관련 있는 미드톤 컬러로, 공기와 물을 떠올리는 가벼움과 선명함을 지닌다. 이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힘겨운 감정을 다스리는데 필요로 하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대변한다.
Verdigris
Coloro: 092-38-21
버디그리스(Verdigris)는 그린과 블루의 중간쯤 되는 색상으로, 활기찬 디지털 색조로 흐르는 추세를 반영한다. 특유의 대담한 색감으로 SNS에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데 효과적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