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디제이/프로듀서 이준(J2)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DJ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있는 J2 (이준)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학창시절 유학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음악에 접하게 되었고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하다 대학생이되어 실용음악을 전공하며 EDM 음악을 접하게되어 DJ와 프로듀싱을 전문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계기로 작곡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저는 DJ 활동하던 중 TOP100DJ 교류를 하다 그가 본인만의 곡들로 공연하는 것을 보고 영감을 얻어 작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작곡하는 주장르는 무엇인가요?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장르는 빅룸테크노, 메인스테이지 음악들을 하고 있습니다.

 

작곡하는 과정에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나요?

네. 작업하는 과정은 정말 정밀하고 디테일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 순간만큼은 저도 모르게 제가 예민해지고 있다고 느낄 때가 한번씩 있어요. 저는 작업하는 도중에 다른 문제가 생기거나 했을때 집중도가 확 떨어지는게 가장 힘든 것 같습니다.

 

EDM 외의 다른 장르들도 선호하시나요?

저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장르들을 좋아합니다. 현재 팝 아티스트로도 새롭게 성장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팝 아티스트로도 성장을 준비한다고 하셨는데 왜 팝 장르를 선호하시나요?

제가 평소에 즐겨듣기도 하고 어쨌든 제일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을까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마이클 잭슨을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Red Hot Chili Peppers 도 좋아했습니다. 최근에 SZA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EDM 아티스트 중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을까요?

Hardwell, Charlotte De Witte, Martin Garrix 등 최근에 Marie Vaunt 에 빠져있습니다. 국내 아티스트는 페기구님 존경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발매작품이 있나요?

제가 소개 드리고 싶은 곡은 Love, Rave, Techno - MatriK, J2, Nahthexen 입니다. 이 곡은 6개월간 다듬고 다듬어 만들어졌습니다. 기간이 오래된 만큼 저에겐 많은 추억이 담겨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곡은 해외 유명한 페스티벌 Transmission, Marlo Altitude 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탑100DJ 인 Marlo가 이 곡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발매처는 Marlo 가 직접 운영하는 레이블 Reaching Altitude 에서 발매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곡들이 저에게는 다 소중하고 좋은 추억으로 남겨있습니다. 또 저는 여행을 엄청 좋아합니다. 국내, 해외 어디든 떠나는 걸 좋아합니다. 다음은 게임인데 저는 게임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작업 외에 다른 시간들은 취미 생활로 보내고 있습니다.

 

DJ를 시작하게 된 후 전성기를 뽑자면?

저는 여러 클럽들의 음악감독을 맡아 여러 훌륭한 DJ들과 인연을 맺고 해외에서도 전 지역을 돌아다닐 만큼 열심히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때를 뽑고 싶네요.

 

해외 활동을 할 때 느낀 점이 있다면?

저는 중국에서 많은 점을 느꼈습니다. 해외 활동이 마냥 좋은 일만은 아니였습니다. 타국에서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니 막막하고 한국이 그리웠으며 심지어 한국말도 그리웠습니다. 회사에 가면 여러 마찰이 생기기도 했지만 잘 견뎌냈습니다. 활동 당시 많은 Top100DJ 들과 교류를 했었는데 제가 그들을 보며 작곡에 대한 열정을 키웠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작곡 계획이 있으신가요?

앞으로 갈 길은 멀지만 현재 준비된 곡이 20곡 정도 있습니다. 이 곡들을 잘 정리하여 한 단계씩 성장 하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세상에 존재하는 음악 장르가 너무 많습니다. 편견을 버리고 한 곡 한 곡 집중해서 듣다 보면 안좋은 곡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노래들을 좋아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세계적인 동영상 소프트웨어 VEGAS Pro의 MAGIX, 사운드캣 독점 계약

[ TREND&GENRE] 1990년대 한국 대중음악사 : 다양성과 글로벌화의 시대

사운드캣, 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 음향기기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