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b : 작곡가 및 사운드 디자이너를 위한 새로운 기회


2024년 10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인 에픽 게임즈의 Fab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업계 에큰변화를가져올것이다. 이 플랫폼은 Unreal Engine Market place, Sketc hfab, QuixelBridge, ArtStation Ma rketplace를 하나로 통합하여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자산을 판매하고 공유할 수 있는 거대한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3D 모델이나 VFX, 게임 자산과 같은 시각적 요소뿐만 아니라 Fab은 사운드 디자이너와 작곡가들에게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사운드 전문가들을 위한 Fab의 기회

오디오 자산을 위한 통합 마켓플레이스

Fab은 단순히 시각적 자산만 다루는 것이 아니다. 사운드 이펙트, 음악 트랙, 플러그인 등 다양한 오디오 자산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 영화제작자, 가상 현실 프로젝트 팀 등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음향 자산을 쉽게 찾아 구매 할 수 있다. 작곡가들에게는 배경음악, 사운드이펙트, 가상환경의 음향 등을 제공하며 전세계의 다양한 개발자와 제작자들에게 자신의 창작물을 판매 할 수 있는큰 기회가 될 것이다.

 

언리얼엔진과의 통합 및 확장성

Fab은 언리얼 엔진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개발자들이 언리얼 에디터 내에서 바로 오디오 자산을 찾아보고 적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Fab은 다양한 엔진과 도구를 지원하므로 더 넓은 사용자 층에 접근할 수 있다.

 

유연한 라이선스 옵션

Fab은 여러가지 라이선스 유형을 지 원하여, Creative Commons 또는 Standard License를 통해 무료 또는 상업적으로 자산을 판매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디 개발자부터 대규모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할 수 있다. 특히 2024년 말까지 Standard License로 제공되는 제품에 대해 100% 수익 배분 혜택이 제공되므로, 지금이 Fab에 진입하여 자신의 자산을 판매하기에 최적의 시기다.

 

Fab에서 작곡가와 사운드 디자이너를 위한 주요 혜택
1. 넓은 잠재 고객층 : 여러 마켓플레이스를 통합한 Fab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이 모이는 거대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자신의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2. 수익창출기회 : 경쟁력 있는 수익 배분과 직접적인 구매가 가능하여, 사운드 자산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3. 전문도구 : Fab의 차세대 3D자산뷰어는 시각적 자산뿐만 아니라 오디오 자산의 미디어 갤러리와 사운드 미리 듣기를 제공 하여, 구매자들이 더 쉽게 자산을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다.

4. 다양한 플랫폼 지원 : 언리얼 엔진 뿐만 아니라 여러 엔진과 멀티미디어 플랫폼에 서사용가능한콘텐츠를제작할수있으 며,이를통해더넓은범위의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5.커뮤니티 참여 : Fab은 앞으로 포럼, 피드백 시스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시각 예술가, 게임 개발자,오디오 전문가 간의 협업을 장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규모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도 넓어질 것이다.

 

Fab에서 사운드 디자인의 미래

Fab은 시각적 예술가뿐만 아니라 사운드 전문가들에게도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 음향 환경, 게임용 사운드 이펙트, 영화 및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위한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으며, 그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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